티스토리 뷰

DS

수신차단 해제방법 초간단 2021

&))((& 2021. 6. 20. 09:50


 

 

 


정신없는 와중 실수로 누군가의 번호를 차단하거나, 홧김에 차단 목록에 누군가의 전화번호를 추가해놓고 잊어버리는 경우 중요한 문자 메시지나 전화 통화를 받을 수 없어 난감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실수로 잘못 눌러 친한 지인이나 중요한 사업 파트너를 수신 차단할 경우 일상생활 및 사회생활에 큰 불상사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 수신차단해제가 큰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수신 차단 목록에 추가되어 있는 연락처를 해제함으로써 수신되지 않던 전화 통화 및 문자 메시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핸드폰 수신차단 해제방법 자체는 그리 어렵지 않고 그 과정 또한 아래 글에서 상세히 설명드릴 테니 매뉴얼대로 따라오시면 생각만큼 복잡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수신차단 해제방법은 두 가지로 나누어 설명해드리게 되는데요. 첫 번째는 휴대폰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통화 기본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방법과 역시 휴대폰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문자 기본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서로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수신차단 해제를 하는 만큼 그 방법은 다르지만 근본적으로 수신차단되어있는 연락처를 복구한다는 것을 동일하기 때문에 아래 글을 꼼꼼히 읽어보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통화 기본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수신차단 해제방법


위에서 언급한 대로 휴대폰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통화’ 기본 어플리케이션을 클릭해줍니다. 휴대폰 기종이 다르더라도 보통 전화 수신·발신기 모양의 아이콘이 통화 기능을 제공하는 통화 기본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해당 어플에 들어가면 화면에 전화 서비스가 뜨게 되는데요. 그 중 화면 우측 상단의 ‘⋮’ 더보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추가 창이 뜨며 ‘쇼미’, ‘단축번호’, ‘키패드 화면을 기본으로 사용’, ‘설정’라는 탭들이 나열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중‘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화면은 핸드폰 기종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으나, 설정은 기본적으로 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다음 ‘통화 설정’ 탭으로 이동되며 이곳에서 ‘수신 차단’, ‘통화 녹음’, ‘전화 알림 및 벨소리’, ‘전화받기 및 전화끊기’, ‘전화 거절 메시지’, ‘앱 사용 중 수신 전화 화면’, ‘영상 통화’, 등의 기능들에 대한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이 중 ‘수신 차단’ 버튼을 클릭합니다.


보통 화면의 중앙에 수신차단 목록의 연락처들이 나열되며 그 연락처들의 오른쪽 측면에 ‘-’ 버튼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차단 해제하고자 하는 연락처를 발견하면 오른쪽의 ‘-’버튼을 누르면 되고 화면 하단에 ‘이 번호의 전화와 메세지를 다시 받을 수 있어요’라는 창이 나오면 성공적으로 전화번호가 수신차단해제 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문자 기본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수신차단 해제방법


통화 기본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방법 외에도 문자 기본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수신차단 해제방법이 존재하는데요. 위에서 설명해드린 방법과 매우 유사하고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통화 기본 어플과 달리 문자 기본 어플을 사용하기 때문에 실수로 차단한 상대의 문자 수신해제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냐는 의심이 들 수 있지만 통화를 포함한 전체 수신차단해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그 부분에서는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문자 기본 어플을 사용한 수신차단 해제방법의 첫 번째 단계는 휴대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문자 어플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문자 어플은 메일이나 타 메신저 기능을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들과 헷갈리실 수 있는데요. 기종과 상관없이 편지봉투 모양의 아이콘이 바로 문자 기본 어플이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어플을 실행한 후 화면의 우측 상단에 위치한 ‘⋮’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삭제’, ‘단체 문자 보내기’, ‘별표 표시한 메시지’, ‘설정’, ‘문의하기’와 같은 버튼들이 창이 뜨게 됩니다. 이 중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에서 ‘채팅+설정’, ‘카테고리 보여주기’, ‘알림’, ‘번호 및 메시지 차단’, ‘추가 설정’, ‘긴급 알림 설정’, ‘메시지 정보’ 등에 대한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이 중‘번호 및 메시지 차단’ 탭을 클릭하고 그 다음 ‘수신 차단’ 탭을 누릅니다.


화면이 이동되었을 때 통화 기본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수신차단해제 방법과 같은 수신차단 화면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열되는 수신차단 목록을 확인한 후 본인이 수신차단 해제하고자 하는 번호를 체크하여 오른쪽 측면의 ‘-’ 버튼을 클릭하면 수신차단해제가 끝이 납니다.


이상 통화 기본 어플리케이션과 문자 기본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휴대폰 수신차단해제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두 가지 방법 모두 부차적인 다른 어플을 다운받거나 웹 사이트에 접속하여 수신차단해제를 해야하는 등 번거로운 과정이 없기 때문에 휴대폰 사용이 익숙치 않으신 분들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