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S

노래 제목 찾기 어플 무료 2021

&))((& 2021. 7. 11. 04:18

 

 



카페, 백화점, 길가의 옷가게에서 들려오는 노래를 듣고 본인의 플레이리스트에 넣고 싶었던 적이 있나요? 세상은 넓고 좋은 노래는 많기 때문에 이럴 때 노래 제목 찾기 어플이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노래 제목 찾기 어플 Soundhound


노래 제목 찾기 어플 Soundhound


Soundhound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아이폰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노래 제목 찾기 어플입니다. 허용 권한도 음성녹음 파트밖에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고 어플 사용 중에 뜨는 소량의 광고만으로 어플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합리적입니다. 직접 사용해본 결과 빗소리나 키보드 소리, 강아지 짖는 소리, 선풍기 소리 등 생활 잡음 속에서도 정확히 같은 가수의 같은 앨범 음악을 감지했으며 정확도도 상당히 높은 편이었습니다. 검색 과정도 30초~1분 정도로 전체 뮤직 데이터 속에서 발견하는 것 치고는 상대적으로 빠른 속도로 정확한 검색결과를 도출하고 있었습니다. 해외개발자의 경우 팝송 혹은 다른 국가의 유명한 노래의 데이터만 포함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Soundhound는 국내의 마이너한 앨범과도 정확도를 비교하여 조회한 후 사용자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노래 제목 찾기 어플 Soundhound


검색을 했을 때 노래 제목과 함께 가수의 활동명, 곡을 발표한 앨범 명, 발표 날짜, 재생시간, 가사를 한 화면에 볼 수 있어 매우 간편하고 조작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 방법도 어플을 실행하자마자 보이는 동그란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알아서 자동으로 음악을 검색해주고 결과를 도출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음악 추천 기능을 가지고 있어 최고 인기, 팝, 힙합/랩, 라틴, 컨트리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본인의 취향에 맞추어 추천 받고 플레이 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노래 제목 찾기 어플 Shazam

 

노래 제목 찾기 어플 Shazam intro


Shazam은 출시된 음악 찾기 어플들 중에서 가장 많은 다운로드 수를 자랑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다양한 기능들을 깔끔한 화면에서 활용할 수 있어 인기가 많은 앱입니다. 다른 어플에 비해 음악 검색 시간이 10초가량으로 현저히 짧고 이에 반해 검색결과도 비교적 정확한 편이라 신뢰할 수 있습니다. 직접 사용해본 결과 본격적으로 노래가 시작하지 않고 간주중이더라도 멜로디를 정확하게 감지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노래를 자동으로 검색해주고 있었습니다.

 

노래 제목 찾기 어플 Shazam


단점은 가수의 활동명과 노래 제목만 관련정보로 보인다는 것인데요. 노래의 제목이 궁금했던 사용자에게는 적합할 수 있으나 가사나 앨범명과 같이 노래 자체의 소소한 정보들이 궁금했던 사용자에게는 조금 부족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자체적으로 음악 서비스를 제공하는 음악 어플들처럼 국가별, 도시별 차트를 선별해놓는다는 매우 흥미로운 특징이 있습니다.

 

'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콜택시 부르는법 TOP 3  (0) 2021.09.19
TV DMB 시청하기 무료 앱  (2) 2021.07.13
전화번호 차단하는 방법 초간단 2021  (0) 2021.06.23
수신차단 해제방법 초간단 2021  (0) 2021.06.20
용의 눈물 다시보기 2021  (0) 2021.06.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