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S

시니어 일자리 정보 사이트

&))((& 2021. 2. 27. 06:29

 


시니어 일자리 정책은 시니어노믹스(seniornomics) 라고도 불리는데요, 60세 이상의 노인인구의 경제활동을 촉구하여 고령화로 인해 침체된 경제를 활성화하고 성장을 꾀하는 정책을 말합니다. 대한민국도 고령화로 인한 경제 침체, 청년층의 심리적 부담감, 세대갈등 등 다양한 사회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문제는 시니어 일자리 정책을 통해 완화될 수 있는데요, 고령 인구가 다시 경제활동을 할 수 있게 되면서 국내의 생산가능인구가 증가해 그에 따른 경제활동인구 또한 증가하고 경제활동 면에서 세대 간의 갈등 중 상당부분이 해결될 수 있을 거라 예측하기 때문입니다.

 


시니어 일자리는 '노인일자리여기'라는 웹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준정부기관인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보건복지부에서 시니어노믹스 사업을 주로 진행하는 사이트이며 그만큼의 공신력과 신뢰를 가지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노인일자리여기의 주 목적은 시니어 사회활동, 취업, 교육, 노후생활, 노인정책을 안내하는 데에 있기 때문에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충분히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노인일자리여기’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화면 상단에 차례대로 ‘일자리 검색’, ‘일자리 유형’, ‘일자리 참여방법’, ‘전국수행기관’ 탭들이 나열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중 4번째에 위치한 ‘전국수행기관’ 탭을 클릭했을 때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거주지의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 부산 전주 대전 제주 수원 인천 광주 등의 지역정보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입력하신 거주지에 위치한 시니어노믹스 사업 기관명과 함께 전화번호,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와있는 기관 전화번호 혹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구직 문의를 하실 수 있으며 관련 정보 또한 찾아보실 수 있어 편리합니다. 노인일자리여기 홈페이지에서는 ‘일자리 검색’ 탭에 대구 부산 전주 대전 제주 수원 인천 광주 등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거주지 정보를 입력하고 노인 일자리 모집 공고를 직접 찾아보고 관련 정보를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일자리 유형’ 탭에서는 본인이 해당하는 노인 일자리 사업 대상을 찾을 수 있고 사업 유형에 대한 세부사항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 시니어 일자리 정보 사이트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고 시니어 일자리를 찾아보는 방법까지 소개해드렸는데요, 위에서 소개한 방법을 활용하면 복잡한 과정 없이도 인터넷에 접속하여 일자리를 찾을 수 있어 효과적입니다. 정부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사업인 만큼 관련 자료도 풍부하고 탄탄한 사업계획이 보장되어 있기 때문에 노인 일자리에 대해 관심 있으신 분들은 신청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요 무료동영상 연속보기  (0) 2021.03.18
스포티비 nba 중계 보는곳  (0) 2021.03.13
50대 여자 생일선물 순위  (0) 2021.03.01
새롭게 하소서 간증 동영상  (0) 2021.02.26
cbs 성서학당 다시보기  (0) 2021.02.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