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S

콜택시 부르는법 TOP 3

&))((& 2021. 9. 19. 13:29

 






콜택시 부르는법 TOP 3 뽑아봤습니다. 편한 방법을 선택하여 이용해보세요~

카카오 T 어플 화면

 

1.카카오 T

 

첫번째 콜택시 부르는법은 카카오T어플을 이용하는 것 입니다. 카카오T에서는 일반 택시를 부르는 것과 고급승용차택시인 블랙을 부르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카오 T 어플은 콜택시를 부르는 것 이외에도 카카오T바이크, 대리운전, 퀵/택배, 항공, 시외버스, 기차, 카풀 등 다양한 교통수단이 담겨져 있는 어플입니다.

 

카카오택시 콜택시 선택하기


카카오T어플을 통해 택시를 이용하는 방법은 메뉴에서 택시를 선택하고 출발지와 목적지를 설정하면 예상 택시이용료가 책정됩니다. 호출방법엔 블루, 스마트호출, 일반 호출 세가지가 있는데요. 택시가 잘 없는 곳이거나 시간이 늦을 때는 스마트 호출로 2000원을 추가해 더 빠른 배차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결제할 때는 어플자체에 카드를 등록하거나 포인트를 충전해 도착하면 알아서 접촉없는 자동결제가 가능합니다. 코로나로 접촉을 꺼리는 분들은 직접결제 대신 자동결제를 이용하시면 더 좋은 택시 이용이 될 것 같습니다.

 

카카오T 현재 위치 설정


카카오T를 직접 사용해보고 느낀 장점은 목적지를 입력하면 어플 자체에서 가장 최적의 경로를 설정해 기사님에게 전송된다는 점입니다. 택시 기사님들 화면에 네비게이션으로 바로 뜨기 때문에 길이 헷갈리거나 돌아가는 일이 거의 없어 보다 빠르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으론 미리 나가서 기다릴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배차를 받고 나면 나에게 오고 계신 택시 기사님의 위치가 실시간으로 뜨기 때문에 택시 기사님이 근처에 오시면 나가서 바로 탑승할 수 있었던 점이 좋았습니다. 어플이 직관적이라 보기편해 이용이 쉽고 사용자가 많아 배차가 빨리 잡히는 편이었습니다.

 

 

 

2.UT


ut 콜택시 경로 선택

 

과거 티맵택시가 현재의 UT(우티)가 되었습니다. 해외여행을 가면 많이들 쓰시는 우버의 투자를 받고 런칭된 어플이라 믿음이 갑니다!

 

ut 콜택시 부르기


UT는 택시를 이용할 때 중형, 모범, 대형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목적지와 출발지를 선택하고 결제방법을 선택하면 티맵추천경로, 최소시간, 무료도료 중 하나를 선택하면 기사님이 배차되고 택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UT의 장점은 티맵택시답게 경로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시간이 급한분들은 통행료가 조금 나와도 최소시간을 선택하시고, 시간적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무료도로를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skt이용고객이라면 매주 수요일 t데이에 50%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쏠쏠한 혜택들도 담겨있어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114 전화

 

114 전화번호 안내

 

제주도 및 산간지역은 어플보다는 114를 통하여 지역택시 회사를 이용하는 쪽이 더 쉽고 간편합니다. 114 지역 번호 안내서비스를 이용할때는 지역번호+114에 전화하여 지역 콜택시 업체를 연결해달라고 하신 뒤 예약을 잡으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산에서 콜택시를 잡는다면 부산지역번호 051과 114를 함께 눌러 051-114로 통화하면 됩니다. KT114번호안내이용시 170원에서 270원의 요금이 청구될 수도 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여행을 가서 낯선장소라면 114전화로 콜택시를 부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역번호
서울02 경기031 인천032 강원033 대구053 부산051 광주062 대전042 울산052 세종044 충북043 충남041 전북063 전남061 경북054 경남055 제주064


이상 콜택시 부르는법 3가지를 간단하게 알려드렸습니다~

댓글